본문 바로가기
강아지 음식정보

강아지 바나나 먹어도 되나요?

by O_ri 2021. 10. 26.

오늘날 바나나는 너무나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이 되었습니다. 아마 바나나를 안 먹어본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거라 생각이 될 정도로 일반적인 과일이 되었습니다. 이처럼 우리가 쉽게 구할 수 있는 바나나를 강아지가 먹어도 될까요? 어떤 점을 주의해야 될까요?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강아지 바나나

 

강아지가 바나나를 먹어도 되나요?

네. 강아지는 바나나를 먹어도 됩니다. 그리고 강아지에게도 유익한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이 바로 바나나입니다. 탄수화물, 칼륨,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비타민 흡수와 뼈 성장을 도와주는 마그네슘도 함유되어 있는 건강한 과일입니다.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원활한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줍니다.

 

바나나 급여 시 주의 사항

하지만 강아지에게 바나나를 급여할 때,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점이 있습니다.

 

첫 번째로, 혹시나 강아지에게 바나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 따라서 처음으로 바나나를 주는 것이라면, 소량의 바나나만 급여해본 뒤 알레르기 반응이 있지는 않는지 확인을 한 다음에 급여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두 번째로, 바나나는 간식 용도로 소량만 급여해야 합니다. 바나나는 당도 많고 칼로리도 높은 과일입니다. 따라서 밥으로 주거나, 간식으로 주더라도 너무 많이 급여하게 되면 금방 비만으로 연결되는 과일이 될 수 있습니다. 또한,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은 적정량을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되지만,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오히려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바나나는 꼭 간식으로만 적정량을 급여해주셔야 합니다.

 

세 번째로, 껍질은 주시면 안 됩니다. 바나나 껍질에 특별히 강아지에게 좋지 않은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. 하지만 질긴 바나나 껍질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강아지들의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바나나를 급여하면서 껍질을 바로 버려주셔야 합니다. 껍질에서도 바나나 냄새가 나기 때문에 강아지들은 우리 몰래 껍질도 먹어버릴 수가 있습니다. 그로 인해서 강아지의 소화 불량을 야기시킬 수 있고, 건강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껍질을 먹지 않도록 꼭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이처럼 바나나는 몇 가지 주의 사항만 잘 지켜주신다면, 강아지에게 너무나도 좋은 간식거리가 됩니다. 따라서 바나나를 드실 때 강아지들에게 조금씩 급여해주신다면 우리 강아지들이 더 행복함을 느끼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댓글